공지사항

정보광장

통합 데이터 플랫폼 오픈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5-14 14:53
조회
8135
[ 통합 데이터 플랫폼 오픈 안내 ]

한국화합물은행은 화합물 관리와 정보시스템, 외부 공개 DB (ChEMBL, DrugBank, PDB)를 통합한 웹사이트(korea.chembank.org)를 구축하였습니다.

기탁 및 활용 process 관련하여서는 로그인 및 보안등급 설정 등이 필요하여 추후 오픈 예정이며,
로그인이 필요없는 검색 부분은 전면 오픈 됩니다.

간단한 클라이언트 기능 소개 및 사용법을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외부 사이트의 약효 정보(질환, 타깃, 약효)는 데이터 transfer가 일부 누락되어 검색결과가 제한될 수 있으며,
로그인 없이 검색시에는 검색결과의 화합물이 1,000종으로 제한되므로, 검색조건을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화합물 검색결과로 각 화합물에 태그가 달려있어 출처의 구분이 가능하며, 이 태그를 누르면 해당 외부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KCB 가 보유하고 있는 화합물은 그림을 눌러 상세보기 창으로 들어가게  되면,
  1. PDB의 모든 정보는 KCB에 저장되어 있으므로 바로 view가 가능합니다.
    (active site 및 co-crystal ligand를 자동 인식하여 원하는 물질만 선택하여 볼 수 있음)
  2. ChEMBL과 DrugBank는 대략적인 상세보기가 사이트 내에서 가능하고 (활성이 있는 타깃 등),
    이 경우에도 구체적인 활성값은 ChEMBL이나 DrugBank에 link하여 검색토록 되어 있습니다.
타겟 분류는 ChEMBL, 질병 분류는 KEGG를 준용하였습니다.

현재는 타겟 검색 계층 구조에서 최하위 분류단계의 검색만 가능하나 상위 단계에서도 검색이 가능토록 개발 중입니다.

사용 후 문의사항 및 의견이 있으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연락처] 042-860-7190, chembank@krict.re.kr

첨부파일 :  KCB웹페이지_클라이언트서비스